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하나은행 초청 축구구가대표팀 친선경기 국가대표 A매치 4연전 3번째 평가전 한국 대 파라과이 경기 일정!다 함께 응원을 해요.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은행 초청 축구구가대표팀 친선경기 국가대표 A매치 4연전 3번째 평가전 한국 대 파라과이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지난번에 있었던 한국 대 칠레 경기는 대한민국이 칠레를 상대로 황회찬(올버햄튼 원더러스 FC),손홍민(토트넘 훗스퍼 FC)선수의 골로 대한민국 2 : 0 칠레로 승리를 안겨줬습니다.

 

이번 2022년 06월 10일(금요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축구구가대표팀 친선경기 국가대표 A매치 4연전 3번째 평가전 한국 대 파라과이 남미의 다크호스라고 하는 파라과이를 상대로 우리 국가대표팀에서 시원한 골을 보여 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VS 파라과이 경기는

TV조선,쿠팡플레이에서

중계방송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나무위키

 

남미의 다크호스 파라과이는 현재 피파랭킹 50위에 있는 팀으로써 감독은 기예르모 바로스 스켈로토 주장은 구스타고 고메스이며 월드컵 출전 8회을 출전한 기록을 가진 팀으로 월드컵 최고성적은 2010년월드컵때 8강을 기록한 팀 입니다.

 

대한민국과의 역대전적은 1승 3문 2패로 열세이며, 베네수엘라,볼리비아, 콜롬비아와 더불어 대한민국에게 역대 전적 열세를 보이는 네 남미국가중 하나이며, 유독 남미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1986년에 벌어진 첫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것을 제외하곤 21세기 이후 벌어진 5경기에서 3무 2패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최근 맛대결에서 맞대결에서 2009년 박주영의 골로 한국이 1-0승리를 거둔 데 이어 2014년 평가전에서 김민우와 남태희의 골로 한국이 2 - 0 승리를 기록해 2연승을 달리고 있는 중이며 여담으로는 2001년 01월에 있던 칼스버그컵에서 맞대결 했을때 골기퍼 김병지가 무리하게 공을 몰고 가다 상대 미드필더인 구스타보 모리니고에게 공을 빼앗기는 아찔한 실수를 벌였고, 결국 후반전에 교체되고 말았다.

이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승부차기에서 승리했지만 이 경기 이후 김병지는 당시 감독인 거스 히딩크감독에 눈 밖에 나게 되면서 한동안 대표팀에서 볼수 없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출처-네이버 나무위키)

 

"일명 김병지 골키퍼의 폭풍드리볼 사건"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2022년 06월 06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있었던 한국VS칠레 경기에서 2 - 0으로 이긴 한국 국가대표팀은 한국VS파라과이에서 파울루 벤투감독의 어떤 전술을 보여주고 실험을 할 지 주목되는 경기이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2022년 06월 10일(금요일) 20:00시 수원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VS파라과이 평가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또 한번 기대 해 봅니다.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