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양시, 군포시, 산본 시 당일 원칙 에어컨 냉매 충전은 저희 스카이 홈 케어에 문의하세요.
안양,군포,의왕 에어컨가스충전
오늘도 하루도 고객님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차게 출발해 봅니다.
금일 작업할 에어컨입니다.
고객님이 8시간 이상을 가동하였는데 온도가 24도에 멈춰 내려가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실내기 외관을 육안검사합니다.
다음 실외기 육안검사를 합니다.
육안검사를 할 때 에어컨 실외기 부분 누설 여부 및 실외기 팬이 돌아가는지 확인을 합니다.
실외기 냉매명 및 냉매봉입량을 확인합니다.
요즘 나오는 에어컨은 전부 410A라는 냉매를 이용하는데 이 냉매는 혼합 냉매라 실외기 부분에 보면 냉매명 및 냉매봉입량이 적혀 있습니다.
저희 안양에어컨가스충전은 신냉매(410A)은 혼합 냉매이므로 혼합 비율이 안 맞아 냉기가 안 나올 수 있어 기존 들어 있던 냉매를 전부 빼내고 전자저울을 이용하여 실외기 외관에 붙어있는 냉매봉입량을 확인 후 냉매를 다시 완충해 주고 있습니다.
냉매는 이론상으로는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나 기계 내부를 순환하면서 에어컨 실내기/실외기 쪽 외부적인 환경 및 진동 또는 부식으로 인해 기계 내에 조금 한 틈으로 냉매가 장시간 누설되어 에어컨의 냉매가 부족한 현상으로 제 기능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존 냉매를 전부 빼주고 전자저울을 이용하여 냉매를 다시 완충해 주고 있습니다.
에어컨의 정상작동을 고객님께 확인 시켜 드리고 마무리하고 다음 고객님 댁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의뢰한 고객님 에어컨입니다.
실외기 외관을 육안검사 후 냉매 게이지를 이용 에어컨 안에 냉매가 있는지 얼마나 있는지 체크를 해줍니다.
여기 또한 시간이 흘러 에어컨 내에서 누설이 발생되어 냉매가 없는 것으로 체크됩니다.
기존에 있는 잔량의 냉매를 전부 제거해 줍니다.
그리곤 전자저울을 이용하여 냉매를 주입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현재 실외기가 있는 위치는 옥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옥상 같은 경우 한여름에 바로 실외기 쪽에 햇빛을 바로 닿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외기는 뜨거운 열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거기에 더운 햇빛까지 더해지면 실외기 자체는 엄청 뜨겁겠죠?
빨간 동그라미 있는 곳에는 압축기(컴프레서)가 작동을 해주고 그 위에는 회로 기판 그 위에는 콘데션가 있습니다.
한여름 가장 뜨거운 날에 열을 배출해 주는 실외기에서 뜨거운 열을 배출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실외기 내부에 있는 부속품들은 얼마나 뜨거울지...
4년 전에 100년 만에 오는 무더위 때 실외기(컴프레서)가 뜨거운 열기를 못 버티고 고장 난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지금 사진 옆에 잘 안 나와 있지만 그때 나온 게 실외기 위에 열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단열재입니다.
사진 옆에 보듯 단열재를 실외기 위에 덮어 줌으로써 햇빛의 열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저렇게 해주면 열의 열을 더하는 경우는 막아줄 수 있으며 냉방효과 또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실외기 열을 덜 받게 한다고 팬(바람 부는 부분)을 막거나 상자 안에 넣으시는 고객님들이 더러 있는데 실외기 팬 부분은 절대 막거라 막히거나 하면 안 됩니다.
저 부분은 열을 배출해 주는 부분인데 막아 놓는다면 열을 어디로 배출해요.
저 부분은 막지 마시고 실외기 위에 단열재 하나만 올려 놓아주시면 올해 여름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