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국가대표 A매치 4연전 4번째 평가전 한국 대 이집트

 

 

 

사진출처-대한 축구 협회 캡처

 

안녕하세요.

날씨가 더운데 우리 이웃님들은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요?

 

오늘은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 대표팀 친선경기 4연전의 마지막 한국 대 이집트 경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대한 축구 협회 캡처

경기 일정은 2022년 06월 14일(화요일)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20:00(저녁 8시)에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우리가 상대할 팀은 이집트국가대표인데

이집트 국가대표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네이버 백과사전

 

이집트 축구 국가대표팀은

감독은 에하브 갈 날이란 감독이고요

주장은 아메드 하산입니다.

이집트 축구 국가대표팀의 별칭은 "파라오 군단"이라고 하네요.

현재 피파랭킹 37위에 올라가 있고 월드컵은 총 3회 출전(1934년, 1990년, 2018년)

기록을 가지고 있는 축구 국가대표팀입니다.

 

이집트 축구 국가대표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2018년 러시아 월드컵 2차 예선에서 차드를 4-0으로 이기고 원정 0-1 패배랑 상관없이 최종예선에 진출해 E조에서 가나, 우간다, 콩고 공화국이랑 1장뿐인 월드컵 본선을 두고 다투게 되었으며 1차전 콩고 원정을 2-1로 이긴데 이어 2차전 가나랑 홈경기를 2-0으로 이기며 1위를 지키고 있으며, 3차전 우간다 원정에서 0-1로 일격을 당했으나 05일 뒤 홈에서 열린 리터 매치에서 승리, 1위를 굳혔고 5차전 콩고 공화국과의 경기에서 종료 직전에 터진 모하메드 살라 선수의 결승 페널티킥 골로 2-1로 승리, 1990년 이후 28년 만에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 지었습니다.(32개국 체제로 치러지는 월드컵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세네갈에게 승부차기로 덜미를 잡혀 본선에도 못 가고 예선 탈락했다고 합니다.

 

한국과는 총 16번 맞붙어 5승 7무 5패로 백중세인데 첫 경기를 1964년 도쿄올림픽 본선에서 치렀고, 당시에 시리아와 합쳐서 나온 아랍 연합 공화국에게 0-10으로 대패했었다. 이 기록은 1948년 런던 올림픽 8강전에서 스웨덴에게 0-12로 패배한 것 다음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최다 점수 차로 패배한 경기이다. (자료출처-네이버 백과사전)

사진출처-대한 축구 협회 캡처

 

핵심 선수로는 역시 리버풀 FC의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이며, 그 외에도 아스널 FC의 모하메드 에네니, 애스턴 빌라 FC의 마흐무드 하산과 아메드 엘 모아 마디, 알 이티하드 FC의 아메드 헤가지 등이 있다.

 

이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에서는 모하메드 살라를 비롯한 주축 선수들이 대거 결장한다는 아쉬움이 있다.

 

사진출처-대한 축구 협회 캡처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 대표팀 친선경기 4연전의 마지막 한국 대 이집트 경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마지막 점검의 될 경기인 만큼 우승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우리 모두 다 같이 대~한민국을 외치며 힘차게 응원을 보내기 바라겠습니다.

 

사진출처-대한 축구 협회 캡처

 

이상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 대표팀 친선경기 4연전의 마지막 한국 대 이집트 경기 마지막 경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