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흥에어컨가스충전

에어컨가스빠짐부터 에어컨 누설점검까지 시흥에어컨가스충전.

 

안녕하세요.

시흥에어컨가스충전 전문 업체 스카이 홈 케어입니다.

올여름 이른 더위가 찾아와 많이들 더우시죠?

아침 낮 저녁 기온 차이가 10도 이상 차이가 날 경우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다들 건강에 유의하여 주시고 오늘도 이른 여름 더위에 힘들어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오늘 하루도 열심히 달려 봅니다.

 

오늘 첫 번째 방문한 곳은 사무실로서 이른 더위에 에어컨을 가동했지만 에어컨에서 미풍의 바람이 나와 점검을 의뢰하셨습니다.

사무실의 8층에 있다 보니 배수펌프를 이용하여 에어컨에서 나오는 물을 배출하고 있었습니다.

 

★ 배수펌프가 작동되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미작동시 에어컨에서 물이 흘러 나옵니다.

 

스탠드형에어컨입니다.

 

창문을 열고 외부로 나가는 곳에 실외기가 놓여 있습니다.

책상을 이용하여 외부로 나가 에어컨 벽걸이부터 압력게이지를 이용하여 점검을 시작합니다.

냉매는 눈으로 측정이 안되기 때문에 압력게이지를 이용하여 압력의 숫자를 보아 냉매의 량을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압력게이지를 꽂아 그날의 온도와 압력게이지 상의 수치를 비교 측정을 합니다.

측정이 끝난 후 다음 벽걸이형 에어컨 실외기를 점검해 봅니다.

 

실외기를 가동 후 2분쯤 지났을까 실외기 가스밸브(저압 쪽)이 얼어 있습니다.

이렇게 실외기 저압 부분이 얼어 있는 경우는 가스밸브가 잠겨 있거나 가스밸브와 배관으로 가는 부분이 막혀 있거나(고장 등의 이유) 에어컨 실외기를 위치를 이동하면서 배관 어디 부분이 꺾여 냉매의 흐름을 방해 막혀 있거나 셋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점검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이사나 아님 실외기를 재설치 및 이동 중에 가스밸브을 감궈 놓고 설치하시는 기사님이 깜빡 잊으시고 안 열어 둔 경우도 있어 가스밸브 마개 부분을 열어 가스밸브가 잘 열려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간혹 가스밸브 안에 감궜다 열어다 역할을 해주는 부속이 있는데 그 부분이 고착이나 고장으로 인해 막혀 냉매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그 열었다 잠갔다 하는 부속을 돌려서 좌우로 수회 돌려 점검을 합니다.

 

두 번째 가스밸브와 배관을 연결해 주는 부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을 하고

마지막으로 배관 시작 부분부터 끝나는 부분까지 배관이 꺾여 있는 건 아닌지 확인을 합니다.

고객님께 설명을 드린 후 다음 에어컨을 점검을 합니다.

 

 

스탠드형 에어컨으로 실내기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실외기 쪽으로 가서 점검을 합니다.

어렵게 실외기를 찾았는데...

실외기에 팬이 안 돌고 있었습니다.

에어컨을 작동하면 열이 발생이 되는데 그 열을 실외기 쪽 팬을 이용하여 배출을 해주는 역할을 해줘야 되는데 실외기 팬이 고장으로 그 열을 배출을 못하고 있어 에어컨 작동이 안 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실외기 상태를 보니 온갖 먼지와 비둘기 배설물 그리고 실외기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을 하시다 보니 실외기에서 발생하는 진동이 더 강하게 오다 보니 에어컨 실외기에 무리가 와 고장의 원인이 된 거 같습니다.

 

이렇게 에어컨을 점검을 완료하고 각각의 에어컨의 상태를 사진을 이용 전달드리고 마무리를 합니다.

 

다음 방문한 벽걸이에어컨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으로 오래된 에어컨입니다.

 

연식이 있다 보니 에어컨 실내기 외관을 점검해 봅니다.

벽걸이에어컨실내기 점검을 마친 후 실외기로 가봅니다.

 

 

작년에 저희한테 의뢰를 하셨던 고객님이시며 누설이 있는 걸 알고 있지만 곧 이사 예정이므로 너무 올해 여름이 일찍 찾아와 더워 의뢰를 부탁하신 고객님입니다.

에어컨을 가동 압력게이지를 이용 냉매를 주입하려고 했는데...

 

 

작년에 하셨던 고객님이라 누설 부분에 대해 알고 있어 바로 냉매를 충전하려고 했는데..

어딘가에서 칙~~~하고 압력밥솥에 김빠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여기 보이시나요?

 

에어컨 고압가스밸브에서 누설이 되어 냉매가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 방문한 실외기에서 배관이 얼었던 거 기억하시죠?

냉매가 나오는 가스밸브 안에 잠갔다 열었다 해주는 부품이 고장이 나서 에어컨 냉매가 누설되고 있는 겁니다.

 

부품이 고장이 나서 냉매의 누설을 막기 위해 마개가 있는 건데 마개마저 실외기의 진동으로 풀려서 떨어지고 없어진 상태입니다.

고객님께 누설되고 있는 부위를 보여 드리며 마개마저 없어서 에어컨 가스충전은 어렵다고 설명을 드린 후 마무리를 합니다.

 

에어컨가스밸브는 완전품으로 나와 저 마개만 따로 구입을 할 수 없습니다.

혹시 우리 집에도 마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시흥에어컨가스충전

믿을수 있는 실력

친절한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

시흥 전지역 빠른방문

 

(평일/평일야간/주말/주말야간 방문 가능)